솔루션 업체 와치텍(대표 박권재 http://www.watchtek.co.kr)의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와치 올’은 IT 장비 운영에 대한 안정성과 가용성을 보장하는 최적 제품으로 인정을 받아 2006년 상반기 히트상품 품질 우수 부문에 뽑혔다.
‘와치 올’은 종합상황판 운영을 통해 이 기종의 모든 전산 IT 장비의 성능·장애·보안과 같은 운영 상태를 모니터링, 장비의 업·다운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IT 장비 성능을 종합 감시해 과부하 시스템을 조기 발견하고 시스템 작업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와치 올’ 솔루션은 IT 장비의 모든 에러 신호를 통합 모니터로 종합 감시하고, 감지된 각종 이벤트는 사전에 설정된 장애 통보 정책에 의해 관련 관리자에게 e메일· 화면 표시· 휴대폰 단문 메시지 전송 형태로 통보한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관리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는 다수의 웹 콘텐츠 서비스를 사용자 관점에서 확인 후 트랜젝션 성능과 장애 상황을 확인해 실질적인 웹 서비스 가용성과 성능 분석이 가능하다. 이 밖에 관리 대상 노드에 대한 불법 침입, 스캔 공격, 패스워드 변경과 같은 행위가 발생하면 이를 관리자에게 통보하고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의 침입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관리 노드의 안전성을 극대화한다.
이 회사 박권재 사장은 “원천 기술을 보유해 고객 요구의 커스터마이징 능력이 뛰어날 뿐 더러 GS·NT마크 등 다양한 정부 인증을 획득해 고객에게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며 “국내 약 2000여 곳에 달하는 레퍼런스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트럼프, 경기장에서 야유받은 스위프트에 '뒤끝'
-
6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7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8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9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