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테크노마트2006]참가업체-세연테크놀로지

세연테크놀로지(대표 손영전 http://www.ceyon.co.kr)는 생산품의 태그를 정확하게 인식해 다양한 프로토콜로 호스트 컴퓨터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하는 전자태그(RFID) 공장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공정관리·생산관리·생산수율관리 등에 활용되며 하나의 리더 모듈에 안테나를 5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자체개발에 의한 원천기술을 보유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회사 측은 고정형·이동형 RFID 리더 분야에서 주파수 대역별(125KHz, 134.2KHz, 13.56KHz, 900MHz)로 다양한 제품과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PDA형 RFID 리더 ‘SKY404’는 가격과 성능 면에서 해외 유명 제품과 비교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주장이다. 또 이 회사는 최근 RFID 라이터를 개발해 산업현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직까지 RFID는 기업에게 새로운 기술이며 대기업만이 제한적으로 사용을 검토하고 있지만 향후 유통공급망에서 다양한 산업으로 응용범위가 확산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전망이다.

 세연테크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RFID와 관련된 컨설팅, 구현 사례 제시,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또 외국기업과의 기술제휴 없이 자체 기술력으로 제품 개발을 하고 있어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에서 승부하고 있다.

 설성인기자@전자신문, siseol@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