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온라인게임 새봄 업데이트 러시

Photo Image

봄을 맞아 새로움을 전해주기 위한 온라인게임의 변신이 잇따르고 있다.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는가 하면, 새로운 아이템과 배경이 등장하는 등 탈바꿈 작업이 한창이다.

 NHN게임스가 개발, NHN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아크로드(http://www.archlord.com)’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고레벨 콘텐츠을 추가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기존 단층 구조로 구성됐던 공용 던전을 3층까지 확장하고 던전 내에 60에서 80레벨에 이르는 강력한 몬스터를 추가해 고레벨 이용자들이 보다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72∼76레벨의 휴먼, 오크 종족 이용자를 위한 9단계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윈디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액션 게임 ‘겟앰프드(http://www.windyzone.com)’에는 날카로운 침이 달린 ‘맹독 장갑’ 아이템이 새로 추가됐다. ‘맹독 장갑’은 모든 인간형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독에 중독시켜서 서서히 캐릭터체력(HP)를 줄게 만드는 신개념 아이템이다. 독은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독에 맞는 회수가 증가할수록 소모되는 HP도 증가한다.

 KTH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파란(http://www.paran.com)’에서 서비스중인 캐주얼 RPG ‘큐링온라인’도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변신시스템이 크게 개선됐으며 신규 변신 캐릭터 6종이 추가됐다. 10, 20레벨 달성 시 특정 퀘스트를 통해 각각 3종류의 변신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투를 통해 변신 게이지를 채우면 언제든지 지정한 캐릭터로 변신이 가능하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