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청소로봇]업체소개-마이크로로보트

Photo Image

 마이크로로보트(대표 김경근 http://www.microrobot.co.kr)는 세계 최초의 카트리지형 걸레 로봇 ‘유봇(UBOT)·사진’을 앞세워 청소로봇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카트리지형 걸레를 장착, 진공 흡입은 물론 자동으로 물걸레 바닥 청소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쓸고 진공청소하고 걸레질까지 하는’ 종합 청소로봇인 셈이다.

 유봇의 자랑인 카트리지형 자동 걸레는 청소로봇을 하루 30분 사용하는 경우 한번 교체로 한달간 사용할 수 있다. 걸레는 테이프 형태로 사용된 부분은 감겨 올라가는 형태라 사용이 편리하다. 또 걸레 부직포는 항상 젖어있어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이며 항균 및 방향 성분 처리도 돼 있다.

 흡입 진공모터 용량은 60W로 동급 제품 중 최고의 흡입력을 구현했다. 메모리 기능이 없는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수명이 길며 크기에 비해 충전 용량이 높아 배터리 사용 효율이 극대화된다.

 PSD 센서를 장착해 햇빛 노출에 의한 오작동 문제를 해결했으며 실리콘 범퍼 센싱 기능으로 청소로봇에 의한 가구 손상 최소화했다. 고급형 제품인 ‘유봇 네비’는 바닥재(장판)에 투명잉크로 바코드를 인쇄해 로봇의 이동경로를 구현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토네이도·반사·집중·외곽 방식 등 다양한 청소 방식을 반복해 청소하는 전체 청소, 현재 로봇이 위치한 곳을 중심으로 1미터를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부분 청소, 벽을 따라 다니며 외곽에 모여있는 먼지를 청소하는 외곽 청소 등의 청소 모드를 제공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