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인기상품]품질우수-데스크톱PC: 삼성전자 매직스테이션 MX40`

Photo Image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가 출시한 미니 컴포넌트형 웰빙PC ‘매직스테이션 MX40’는 출시 보름만에 3000대 가량의 주문이 쏟아지는 등 올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런 점이 높게 평가돼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은나노 항균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적용한 데스크톱PC로 명성이 높다. 이온은 세균의 증식으로 발생하는 각종 냄새를 살균작용을 통해 차단하기 때문에 은 이온을 나노 크기의 극미세 사이즈로 합성하면 탁월한 살균·항균·탈취 기능을 갖게 된다. 삼성의 간판 PC인 MX40은 실제 은나노 기능 시험 결과, 황색 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이 24시간 후 99.9%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MX40의 전면 AV용 디스플레이와 금속 질감의 다이얼과 기능 버튼을 탑재해 새로운 느낌을 주었으며, 기존 높이가 긴 슬림PC의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안정감 있는 사이즈로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미니 컴포넌트 오디오 형태의 디자인과 부팅하지 않고도 TV·DVD·동영상파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모드를 지원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 디지털TV에 적용된 DNIe, DNSe 기술을 탑재해 더욱 생생한 화면과 음질을 즐길 수 있는 등 기존 데스크톱PC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한 단계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PC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을 대리점, 전자 전문점 등에 집중 진열함은 물론,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펼치는 등 PC의 새로운 트렌드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김헌수 삼성전자 부사장은 “새로운 디자인과 각종 디지털 기기를 하나의 제품에서 즐기고 싶어하는 젊은 감각의 소비자 특징을 최대한 반영한 제품”이라며 “이런 제품 컨셉트를 내년에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행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