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업계, 포스트 수능 마케팅 총력

‘열심히 공부한 당신, 즐겨라’

엔터테인먼트업계가 포스트 수능마케팅을 시작했다.

 영화·인터넷·게임업계는 23일 수능시험이 끝남에 따라 갖가지 마케팅과 축하이벤트를 마련, 수능생을 잡기에 나섰다.

 가장 발빠른 곳은 ‘수능세대=인터넷세대’라고 할 수 있듯 인터넷업계다. NHN은 네이버(http://www.naver.com)를 통해 전국 대학정보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대학교 콘텐츠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형 일정은 물론 원룸 정보, 대중 교통, 아르바이트 등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http://www.daum.net)도 ‘수능 실시간 상담 게시판’ 서비스를 23일부터 운영하며 야후코리아( http://www.yahoo.co.kr)는 ‘수능 입시지식’을 통해 대입 정보와 영역별 Q&A, 입시상담을 제공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 ‘통’ 서비스를 통해 내달 11일까지 수능 수험생 및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2주간 무료 체험권을 선사한다.

 KTH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http://www.paran.com)은 대입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2006년 대입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수능 애프터 서비스’ 를, 엠파스(http://www.empas.com)는 미리 채점해 본 수험점수로 희망 대학에 가상 지원해 볼 수 있는 ‘모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극장으로 몰려드는 수험생들에게도 푸짐한 행운과 즐거움이 제공된다.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J CGV(대표 박동호)는 23일부터 12월 8일까지 수험생이 1편 이상 영화를 관람한 뒤 홈페이지에 수험 번호를 입력하면 당첨자를 대상으로 12월 14일 CGV 구로에서 진행하는 ‘컬투’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수험표를 제시하는 학생에게 상영중인 영화를 1000원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가박스(대표 김우택)도 수능일부터 12월 22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100% 합격기원 수능 페스티벌’을 연다.

23일부터 한달 동안 메가박스 전 지점에 수험표를 제시하면 메가박스 무료 영화 상영권 등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28일에는 메가박스 전 지점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범죄 스릴러물 ‘6월의 일기’ 대규모 무료 시사회를 개최한다.

 게임업계도 발빠르게 수능생을 타깃으로한 마케팅에 나섰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자사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마비노기’를 비롯해 회원수 1300만명을 자랑하는 ‘메이플스토리’, 오랜 기간 변함 없이 사랑 받고 있는 클래식RPG ‘아스가르드’, 신작 격투 슈팅게임 ‘빅샷’ 등에서 다양한 수능생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인기 골프게임 ‘팡야:시즌2(http://www.pangya.com)’를 통해 ‘수험생 힘내세요’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또 게임포털 ‘한빛온’에서도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축하 및 격려행사가 이달말까지 이어진다.

 조이온(대표 조성용)도 온라인게임 ‘거상(http://gersang.joyon.com)’을 통해 수능생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눈 내리는 거상이야기’이벤트를 내달 12일까지 진행, 영화시사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윈디소프트(대표 이한창)는 30일까지 자사 무한액션게임 ‘인피니티’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30명을 선정해 게임머니인 5000루나씩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텐츠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