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다계층 보안스위치로 VoIP 시장 공략

 라드웨어코리아가 다계층(L4∼7) 스위치인 ‘웹서버디렉터(WSD)’를 앞세워 인터넷전화(VoIP)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라드웨어(대표 정윤연 http://www.radware.co.kr)는 자사의 WSD에 VoIP 서비스를 제어하는 SIP 서버 최적화 관리 기술을 구현, 이 분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WSD는 웹서버와 라우터의 중간에 위치해 중단없는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하는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이다. 서버 부하방지, 애플리케이션 상태 감시 등 L4 스위치 기본 기능에 바이러스 및 해킹을 100% 차단할 수 있는 보안모듈인 ‘시냅스’를 탑재해 L7 기능까지 구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SIP서버에 대한 지속적인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서비스 중단의 원인이 되는 SIP 서버의 다운 현상을 탐지하고 재빨리 이를 사용 가능한 회선으로 연결하는 로드밸런싱 기능을 제공한다. 또 같은 시그널링 패킷의 사용자에 대해 재접속 시 같은 SIP 서버로 연결, 수많은 VoIP 사용자 비용 청구 계정이나 과금 세션과 같은 민감한 기능도 보호해 준다.

 SIP은 다수의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원격회의, 전화, 메시징 등을 함께 생성하고 유지,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