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고 우주여행 가자’
한국오라클(대표 김일호)은 9일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온라인 퀴즈 행사를 이달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응모는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oracle.com/space/kr)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라클의 개발 툴과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관련된 퀴즈를 풀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대상 수상자는 민간 우주여행 서비스 업체인 스페이스어드벤처의 우주여행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9월 30일이다. 대상자는 아태지역 1명, 미주지역 1명, 유럽·중동지역 1명 등 총 3명이다. 아태지역은 한국·호주·인도·싱가포르 4개국이다.
이 회사 이교현 팀장은 “중국이 우주여행에 관한 법적 문제로 빠져 국내 개발자가 당첨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김일호 한국오라클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자 저변을 확대하고 사회적 관심을 모으게 될 것”이라며 “오라클은 한국 개발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익종기자@전자신문, ijkim@
사진= 윤성혁기자@전자신문, shyoon@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