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드럼세탁기 `트롬` 美서 최우수 제품 선정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잡지인 ‘컨슈머 다이제스트(Consumers Digest)’는 6월호에서 LG전자의 드럼세탁기 ‘트롬’을 적재형 세탁 및 건조기 세트 부문 ‘최우수 제품(Best Buy)’으로 선정했다고 LG전자가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세탁기, 건조기, 적재형 세탁 및 건조기 세트 등 세 가지 제품군에서 각각 고가(Premium), 중가(Midrange), 저가(Economy selection)로 나눠 ‘최우수 제품’을 선정했으며 LG전자는 적재형 프리미엄군에서 꼽혔다.

 이 잡지는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소음이 적고 순환 샤워 기능, 세탁볼, 스마트 건조 시스템 등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LG전자 측은 “전형적인 봉 세탁기 시장이던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3년여 만에 미국 최대 가전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에서 드럼세탁기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에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로부터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돼 제품력을 확고히 인정받았다”며 “향후 미국 시장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군의 드럼세탁기를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컨슈머 다이제스트의 ‘최우수 제품’ 인증은 평가 대상 전 품목 중 3% 이내 제품에 매우 제한적으로 주어지며, 이번 평가에서 GE와 월풀이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군의 인증을 휩쓸었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사진: 미국 소비자 전문잡지로부터 ‘최우수 제품(Best Buy)’으로 선정된 LG전자의 적재형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상단에 있는 제품이 건조기.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