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진흥원, 제3차 현장실무인력 해외기업파견 연수자 모집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 http://www.kocca.or.kr)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05 현장실무인력 해외기업파견’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관련 진흥원은 30일 오후 4시 서울 역삼동 문화콘텐츠센터에서 관련 설명회를 연다.

올 들어 세 번째인 이번 모집은 지난 1·2차 모집이 지원자와 해외업체 간의 직접협약으로 이뤄진 것과 달리 해외 업체와 직접 협약이 되지 않은 지원자들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30명 가량의 연수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우선 캐나다에서는 오는 8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라이온스 게이트와 피날레 에디트 워크, 토이 박스, 애너그램 픽처스, 스튜디오 비 등에서 애니메이션·영상 실무연수가 실시된다. 또 일본에서의 연수는 오는 9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지브리 스튜디오, 울트라 디즈니 재팬 등에서 애니메이션·영상·만화·게임 등의 분야를 배우게 된다.

접수기간은 내달1일부터 3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국내 면접심사와 해외 전화 인터뷰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게 된다. 지원자는 최소 2년 이상의 업계 경력자여야 한다. 최종 선발되면 1인당 왕복항공료와 월 100만 원의 생활체재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