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공부도 하고’
한국사이버교육학회(회장 이상희)는 온라인 퀴즈를 풀면서 시사·역사·문화 상식 등을 학습할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사이버교육학회는 사이버학습도시(http://www.cyti.net) 홈페이지를 통해 ‘네오빙고 퀴즈게임대회’를 매주 열어 온라인 퀴즈왕을 선발할 계획이다. 게임 진행 방식은 ‘일 대 일 대항게임’과 컴퓨터와 대결하는 ‘컴게임’ 등 두 가지 형태로, 월간·연말 퀴즈왕을 선발해 푸짐한 상품과 퀴즈왕 타이틀을 부여할 예정이다.
학회는 향후 학교 교과문제, 직무, 경영, 어학 관련 문제 등 다양한 분야로 퀴즈 출제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