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인터넷주소 활용사례-여행 및 레저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면서 현대인들의 삶에는 ‘주말여행’이라는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을 더한 1박 2일의 일정이면 웬만한 국내여행은 거뜬히 다녀올 수 있고 한번쯤 월요일이나 금요일 휴가를 포함해 2박3일의 해외여행도 꿈꿔볼만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하나투어·현대드림투어·가나투어·개성관광 등 여행사와 서울랜드·에버랜드 등 놀이공원은 속속 한글인터넷주소를 등록, 고객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여행사인 하나투어의 경우 오랜 법정싸움 끝에 다른 업체에 선점당했던 한글인터넷주소 ‘http:///하나투어’를 되찾기까지 했다. 하나투어는 또 한글인터넷주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찌감치 ‘여행’이라는 주소를 확보, 높은 매출상승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회사명이나 업종으로 등록한 한글인터넷주소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자사의 이벤트를 한글인터넷주소로 등록해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도 늘고 있다.
예컨대 에버랜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애버랜드의 페스티발월드를 ‘크리스마스 특별시’로 선포하고 각종 행사를 개최한 ‘크리스마스 환타지 페스티발’에 한글인터넷주소를 활용해 큰 효과를 거뒀다. ‘크리스마스특별시’라는 한글인터넷주소는 온라인 홍보의 주요 전략으로 사용됐는데 각 영업장에서 운영되는 500여 개의 POS 화면과 모든 영수증에 “주소창에 ‘크리스마스특별시’를 입력하고 산타의 선물을 받으세요!”라는 문구를 넣었다. ‘특별시’는 영어로 ‘Metropolitan’인데 한글인터넷주소 ‘http://크리스마스특별시’가 아닌 ‘http://www.christmasmetropolitan’과 같은 영문주소를 썼다면 온라인 이벤트의 홍보효과는 장담할 수 없었을 것이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주간 인기 한글인터넷주소(2월7일∼2월12일)
http://제니주노=중학생 커플의 임신을 소재로 해 논란이 일고 있는 ‘제니주노’가 14일 국회에서 ‘올바른 청소년 생명교육’을 위한 특별 시사회 등 이색 행사를 잇따라 개최, 화제가 되고 있다.
http://멜론=온라인 음악시장의 불황 속에 다크호스로 떠오른 SK텔레콤의 음악 사이트 ‘http://멜론’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http://미니쉘=밸런타인데이 특수에 힘입어 초콜릿 업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http://이동국= ‘2006 독일 월드컵’ 쿠웨이트와의 예선 1차전 경기에서 시원한 선취골로 온 국민에게 기쁨을 안겨준 본프레레의 황태자 ‘이동국’이 이름을 올렸다.
http://씨앗키즈=어린이 사고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이 학습사이트에서는 호기심백과, 씨앗별대모험 등 학습 능률을 높여주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http://교통방송=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http://교통방송’의 인기가 부쩍 올랐다.
http://자기계발=새해 목표로 자기계발을 1순위로 꼽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한글인터넷주소 ‘http://자기계발’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http://교육부=답안 대리작성과 부정입학 의혹 등 교육계 비리에 대한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http://정동영=북한의 핵보유 선언 파문이후 북핵을 용인할 수 없다는 정부의 기본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한 정동영통일부장관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 갤럭시Z 트라이 폴드폰 글로벌 출격…韓 최저가
-
2
5G SA, 2030년 이통사 수익 5% 이상 향상…클라우드 전략 필요
-
3
휴대폰 개통 '안면인증' 시행 첫날, 알뜰폰은 도입 지연
-
4
티빙,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 시도 확인…계정 보안 강화 조치
-
5
KT, AI 보이스피싱 탐지로 2025년 약 1300억원 이용자 피해 예방 달성
-
6
과기정통부 전략기술·정보보호 강화 부분조직개편
-
7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8
“피지컬 AI 위해선 AI 기지국 필수…엔비디아 손잡되 종속은 경계”
-
9
소비자분쟁조정위 “SKT, 해킹 피해자에 10만원 상당 보상해야”…회사는 “신중 검토”
-
10
[전문가기고] 인문학 통한 게임 과몰입 치유의 의미 “현실 속에서 삶을 선택할 힘을 회복하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