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의 게임포털 ‘게임나라’(www.gamenara.com)가 1인칭 슈팅(FPS) 게임 ‘파병’에 업데이트한 워싱턴 작전 맵과 새롭게 교체된 캐릭터가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나라측은 “베트남군을 선택하는 유저 중의 90%가 지난 9월 추가된 캐릭터 ‘루옹’과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리홍듀크’로 플레이 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한국군의 신규 교체된 강민석 중위 캐릭터 또한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워싱턴 작전 맵 역시 ‘병원이라는 컨셉트가 신선하다’는 유저들의 반응 속에 한글로 된 자신만의 닉네임 개설 기능 또한 기존 영어로 된 아이디와는 달리 부르기가 편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유저간 커뮤니티 형성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파병’은 베트남전 배경에 맞춰 사실적 배경 묘사와 캐릭터로 좋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이번 교체 캐릭터의 경우 기존에 보이던 투박한 캐릭터와는 달리 캐릭터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나라 관계자는 “캐리터 교체와 맵추가로 동접 및 회원가입이 30% 이상 증가하는 추세”라며 “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와 함께하는 파병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중배기자 이중배기자@전자신문>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6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7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8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
9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