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길찾기서비스` 업그레이드

 트윙클리틀스타(대표 석태석)가 운영하는 콩나물닷컴(http://www.congnamul.com)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길을 안내해 주는 ‘길찾기(http://road.congnamul.com)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의 콩나물 서비스가 주로 찾고자 하는 위치안내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 ‘길찾기 서비스’는 찾은 위치까지 혹은 다음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이 회사는 이 서비스를 위해 텔레메틱스 서비스회사인 만도맵앤소프트와 제휴, 카내비게이션과 콩나물의 웹GIS 솔루션을 결합시켰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장소명으로 검색하거나 지도위 직접 선택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해 ‘길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검색 결과는 최적경로와 최단경로 두 가지 형태로 보여주는데, 최단경로는 말 그대로 가장 짧은 거리정보를, 최적경로는 도로상의 교통정보를 고려해 운전자가 가장 편하게 갈 수 있는 길을 보여준다.

 트윙클리틀스타 관계자는 “최근의 길찾기 서비스가 비싼 전용단말기를 구입하거나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데 반해 콩나물의 길찾기 서비스는 간단한 인터넷 검색과 프린트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며 “고유가 시대를 살아가는 일반 시민들에게 좀더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조장은기자@전자신문, jech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