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초 출시돼 젊은이들에게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모토로라코리아(대표 박재하)의 로테이터방식 듀얼렌즈 카메라폰 스핀모토(모델명 SpinMOTO/MS280).
스핀모토는 휴대폰 액정화면 아래에 부착된 휴대폰 번호판이 좌우 180도씩, 총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돌리며 여는 재미까지 더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휴대폰 정면 상단에 부착된 스핀모토 액정화면 사이즈 또한 176×220픽셀로 기존의 다른 휴대폰에 부착된 액정화면(보통 128×160)보다 넓어 휴대폰에서 영화를 보거나 뮤직비디오를 볼 때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SK텔레콤 동영상 서비스 준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중 가장 작고 가벼운 것 또한 특징이다.
VOD기능에 64화음 라이브벨 지원, 동영상 촬영 및 편집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적외선 송신 기능을 통해 폰북 전송이 가능하며 폰북은 1000개까지 지원된다.
힙합을 테마로 한 스핀모토는 휴대폰 안테나가 숨겨진 인테나폰으로 휴대폰의 회전하는 모습이 힙합 댄서들이 스핀헤드 춤을 출 때와 흡사해 감각적이고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젊은이들에게 단순히 휴대폰이 아닌 자신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도구로 어필하고 있다.
스핀모토에 부착된 듀얼렌즈 카메라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으로 기존의 앞 또는 뒤쪽에만 부착되어 사진을 찍을 때 렌즈를 돌리거나 내 사진을 찍을 때는 액정 화면을 볼 수 없었던 기존 카메라폰의 단점을 크게 보안, 버튼만 누르면 자유자재로 앞뒤 방향을 바꿔가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새로운 로테이터 방식과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젊은이들에게서 크게 사랑을 받은 바 있는 모토로라 ‘V70’의 컨셉트를 이어받아 개발된 스핀모토는 스타일에서부터 로테이터 방식, 듀얼렌즈, 인테나 등 파격적인 디자인을 보이며 젊은이들을 위한 패션 IT 액세서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6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
10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