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폰 부품]2차전지·LED기타부품-자화전자

 자화전자(대표 김상면 http://www.jahwa.co.kr)는 정밀자석 부품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8년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휴대폰용 진동모터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코인형 진동모터 시장의 세계 1위 자리를 목표로 뛰고 있다.

 코인형 진동모터는 휴대폰에 주로 사용되어 진동을 울려주는 기능을 하는 휴대폰의 핵심 부품으로 주로 폴더 타입 휴대폰에 사용된다.

 코인형은 두께가 얇고 단말기 장착이 쉬워 주로 폴더용에 사용되며 삼성전자(95%), 사젬(90%), LG전자(60%) 등 주로 아시아 지역 휴대폰업체에 많이 쓰이고 있다. 실린더형은 원통형으로 플립형이나 바 타입에 사용되며 주로 노키아(100%), 모토로라(90%)등의 업체에 많이 쓰이고 있다.

 자화전자는 실린더형에 비해 가격이 30% 정도 높고 배터리 효율과 진동력이 30% 정도 뛰어나 소형화, 고기능화된 휴대폰에 주로 쓰이는 코인형에 주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코인형 채택 휴대폰 업체와 거래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대만 휴대폰 업체, 프랑스 사젬, 국내 기타 업체 등 고루 분포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자화전자는 진동모터의 핵심기술인 마그네트를 자체 개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대응력 및 원가경쟁력이 뛰어난 것도 강점이다. 휴대폰의 경우 출시 시기가 매우 중요하며 자화전자는 수요자의 개발 요구에 다른 경쟁업체보다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확실한 차별화 요소다.

 올해 예상 판매량은 6000만개(본사:4600만개, 중국:1400만개)로 세계시장 점유율 2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속한 개발대응 능력과 뛰어난 원가경쟁력을 통해 2005년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