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발전소,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젝트 `시동`

 포털 사이트 엠파스(http://www.empas.com)를 운영하는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가 1일 대학생 인재육성 프로젝트 ‘드림e천사 프로그램’에 1차로 선발된 395명의 합격자를 발표했다.

 ‘드림 e천사 프로그램’은 새로운 채용문화의 확산을 위해 2004명의 대학생들을 선발, 소정의 교육과정을 거쳐 졸업 후 지식발전소에 우선적으로 채용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1차로 선발된 395명의 학생들은 이 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총 3000여 명의 신청자 가운데 프로젝트 활동 계획서와 ‘드림 e천사 카페’(http://cafe.empas.com/2004)에서의 개인별 활동내역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발됐다.

 특히 응모기간 중 카페를 통해 우수한 제안을 해준 76명에게는 1등 200만원 등 총 14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앞으로 약 20여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검색, 카페, 메일, 게임 등 엠파스가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마케팅 제안, 오지탐험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석봉 사장은 “지식발전소는 그 동안에도 메신저 면접 등 새로운 채용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며 “미래의 고객인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서비스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