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다채로운 행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내 전자업체들이 다양한 판촉 행사를 실시, 고객잡기에 나서는 한편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전후해 자녀나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가전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어린이날 행사는 오는 9일까지 프린터·디지털카메라·MP3플레이어·어학용 카세트플레이어·스탠드 등을 대상으로 하고 어버이날 행사는 6일부터 17일까지 TV·홈시어터·캠코더·냉장고·세탁기·김치냉장고·비데·안마기 등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전자는 또 서울YMCA와 공동으로 1일 여의도 KBS홀에서‘제 19회 초록동요제’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 가족 중창부문 대상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100만원, 독창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관상과 장학금 50만원이 주어졌다.

LG전자의 전속유통업체인 하이프라자(대표 방효상)는 오는 20일까지 부모님이나 스승님에게 감사의 편지를 쓴 고객 중 100명을 추첨, 카네이션과 편지내용을 대신해서 전달해준다. 서울 경기 지역 하이프라자 지점에서 50만원 이상 구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 뮤지컬 관람권(R석)을 증정한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비타민 에어컨을 구입하면 고급 대나무 돗자리를, 양문형 냉장고를 구입하면 관광상품권을 증정하는 한편, EBS 수능 가전과 PDP TV 패키지는 20∼3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위니아만도는 슈프림급 스탠드형 소형 에어컨과 김치냉장고 ’딤채’ 구입고객에게 디지털카메라용 포토프린터를 증정하고 위니아 제품 고객중 200명을 추첨해 금강산 여행권, 다리미,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국HP는 5월 한달 간 HP포토(http://www.hpphoto.co.kr) 구매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올 여름개봉 예정인 영화 ‘늑대의 유혹’ 특별 시사회권을 1인당 2매씩 증정한다.

○--- SKC(대표 최동일)는 지난 1일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소년소녀가장 20여명을 초청, 학생 가장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함께 인천 문학 구장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행사를 가졌다. 쌍용자동차(대표 소진관)는 대구, 대전지역 고객 2000명을 초청,‘제 3회 아름다운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7일에는 대구 학생문화센터, 11일 대전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한세희기자 h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