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쓰리넷 - 동전쌓기
이쓰리넷(대표 성영숙 http://www.e3net.co.kr)이 개발한 ‘동전쌓기’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즐기던 동전쌓기 놀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우선 박진감이 넘치는 원 클릭 게임이라는 점과 게임 소재의 대중성을 췄다는 점이다. 액션게임이나 슈팅게임처럼 다양한 키 조작이 필요하지 않고 버튼 하나로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간편하고 쉽다. 친근하고 신선한 소재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개발함으로써 문화특성에 상관없이 세계 모든 나라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동전을 많이 쌓을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게임의 난이도 또한 올라간다. 게임의 중간에 등장하는 속도 조절, 동전정리, 위험도 증가 등의 아이템들을 등장시켜 게임의 지루함을 없앴다.
이같은 특징 때문에 핸드폰 사용자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SK텔레콤 아케이드 게임 부문 다운로드 1위 게임으로 선정됐다.
동전쌓기는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년 여 가까이 많은 사용자에게 사랑을 받아 오면서 모바일 게임의 대표적인 장수 아케이드 게임으로 자리를 잡았다. 일본, 중국, 미국, 대만, 싱가폴 등 많은 국가에서 수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다.
이쓰리넷은 웹을 통한 고객 서비스 지원과 협력업체인 이동통신사업자를 통한 24시간 장애 감시를 하고 있어 고객에 대한 실시간 장애 대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시회와 오프라인 게임대전을 통해 홍보와 인지도 제고를 꾀하고 있다.
인터뷰 - 성영숙 사장
-제품 개발 배경과 특징은
▲대중성을 지닌 소재로 모바일 게임에 가장 적합하도록 누구나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 복잡한 버튼 조작 대신 하나의 버튼만을 이용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의 이동 시간 등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게임의 주요기능은 중앙 홈에 동전이 오도록 키 조절을 통해 위치가 결정되면 동전이 떨어진다. 동전을 많이 쌓을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동전의 탑이 무너지면 게임이 종료된다. 게임의 중간에 등장하는 각종 아이템을 통해 게임을 재미를 높이도록 만들었다.
-주요 경쟁제품과의 차별성은
▲현재 국내 게임업체의 경향을 살펴보면 게임 주제가 다소 무겁고 키 조작도 어렵다. 이에 반해 ‘동전쌓기’는 여성 사용자에 초점을 맞춰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접근이 용이한 소재를 가진 게임이다. 이러한 특징은 세계 게임시장과 공통적인 소재를 통한 문화적인 특성에 부합하는 것으로 수출이 유망한 아케이드 게임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자부한다.
-국내매출 및 수출실적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한 달 평균 SK텔레콤 약 6900만원, KTF 약 2200만원, LG텔레콤 약 35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내용으로 3월 1일부터 중국의 최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 모바일에서, 2월 16일부터 대만의 제1 이동통신사인 중화텔레콤에서 공식 서비스되고 있다.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등지의 해외 시장에서 활발한 수출 상담 제의를 받고 있기도 하다.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은
▲‘동전쌓기-2’가 최근 출시됐다. 10개국의 유명 문화유적지를 배경으로 만들어 사용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콤보, 속도조절 등의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 기존과 같은 형식의 메인게임, 휴대폰 한 대로 두 명이 즐길 수 있는 커플게임, 베틀게임, 스피드 게임 등 총 4개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되어 유저들의 취향에 맞게 택하여 즐길 수 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