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화이트데이 마케팅

 ‘화이트 데이를 잡아라.’

주요 인터넷 쇼핑몰이 이 달 14일 화이트 데이를 맞아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수요 몰이에 나서고 있다.

바이엔조이(www.buynjoy.com)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디케이엔와이(DKNY) 여성 손목 시계를 34%까지, 스카프 봄 신상품도 10% 할인해 준다. 또 최근 여성을 상대로 한 강력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점에 착안해 호신용품 기획전도 준비했다.

네이트몰(mall.nate.com)도 오는 10일 까지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사탕· 꽃다발· 패션 소품 등 선물용 제품 100여 종을 시중 가격 대비 50%까지 할인해 준다. ‘신데렐라 꽃다발’ 이라고 이름 붙인 이번 이벤트에는 가장 빨리 구매하는 고객에게 꽃다발을 절반 가격으로 깎아 준다.

이 밖에 롯데닷컴(www.lotte.com)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0일까지 선물기획전 `화이트데이엔 웰빙을 선물하세요`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웰빙 열풍과 더불어 남성이 여성에게 주는 선물을 웰빙 상품으로 제안한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아내에겐 반신욕을 위한 접이식 욕조덮개· 식기세척기· 전동 칫솔과 고데기 세트 등을, 애인에게는 버버리 미니 토트백,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가십 립글로스 등 고급스런 멋내기에 초점을 맞춘 선물을 소개한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