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므리안의 변두리 한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가루는 궁금한 게 있으면 밤에 잠이 안 올 정도로 호기심이 왕성한 소녀다. 까마득히 높은 곳까지 솟아 있어 맑은 날에도 끝이 보이지 않는 거대한 나무 꼭대기에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해진 가루는 온 가족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나무를 오르기 시작한다. 대류권, 성층권을 통과해 한 없이 나무를 기어 오르는 가루.
미니 아케이드 게임 ‘나무’는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 최근 휴대폰게임용으로 제공하기 시작한 KTF멀티팩 서비스다. 실시간 횡과 종 스크롤이 구현돼 이동이 자유롭고 다양한 발판들이 짜임새 있게 구성돼 있다. 미로성이 가미돼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
메뉴에서 소리크기, 진동, 게임 진행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유저의 게임 숙련도에 따라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저장된 게임이 없을 때는 바로 플레이되고 이어하기 기능도 있다.
다양한 길이의 고정발판, 이동발판, 부숴지는 발판 등을 차례로 딛고 오르며 점프로 이동하거나 줄을 타고 이동하며 벌레와 뱀들의 공격을 피하면 지구 꼭대기와 성층권, 우주까지 도달한다.
오두막(세이브 포인트로 일정한 높이를 올라가면 쉴 수 있는 곳), 아이템(붉은 색 물약병은 파워를 보충해주며 과일, 버섯은 점수를 올려준다), 버섯 점프(버섯들로 만들어진 발판을 밟으면 일반 점프로 올라갈 수 없는 높이를 뛸 수 있다) 등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팁이다.
나무
분류 : 미니 아케이드
개발업체 : 마나스톤
용량 : 250kB
서비스타입 : 단독형
다운로드 가격 : 2000원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