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이아이피, 17일 창업관련 무료 특강
재테크 전문기관 중앙이아이피와 창업e닷컴이 주최하고 삼일회계법인이 후원하는 ‘창업 관련 무료 특강’이 17일 삼일회계법인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창업e닷컴의 이인호 소장이 이른바 투잡스(two jobs)로 창업하는 사례와 직장동료·친구·친지들과 공동으로 창업하는 공동창업 등의 성공전략과 유망아이템 분석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중앙이아이피 강창훈 대표가 현 경제상황에서 재테크와 경제교육의 필요성에 관해 강의한다.
강의 시간은 17일 오후 6시 50분부터 8시 50분까지며 중앙이아이피 홈페이지(http://www.jeip.co.kr)에 회원 가입 후 접수시키면 된다. 선착순 140명이 입장할 수 있고 삼일회계법인 종합교육센타(신용산역 국제센타 6층)에서 열린다. 이 밖에 중앙이아이피는 ‘청년 창업 무료특강’을 오는 20일과 21일 각각 수원여대와 경희대 수원 캠퍼스에서 실시한다. (02)749-7043
◇하나은행, 새 금융상품 판매 개시
하나은행은 항공사 마일리지 기능과 캐시백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인 ‘하나 마일리지 플러스카드’를 판매한다. 체크카드는 은행 계좌의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직불식 신용카드로,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비율이 신용카드보다 10%포인트 높은 것이 장점이다. 하나 마일리지 플러스카드는 카드 이용액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이용금액의 0.5%를 캐시백해 주는 ‘마일리지 플러스 카드’와 항공사 마일리지가 없는 대신 이용금액의 1%까지 캐시백해 주는 ‘캐쉬백 플러스 카드’ 등 2종이다. 사용한도는 1일 100만원, 1회 100만원이며, 월간 300만원까지 이용가능하다.
◇장기주택대출 상품 봇물
정부 주도의 주택금융공사가 내년 출범을 앞둔 가운데 은행들이 소득공제 혜택 등이 주어지는 장기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국민은행은 최장 35년까지 대출을 연장할 수 있고 연간 6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는 ‘KB소득공제 장기주택대출’ 상품을 지난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대출 기간의 30% 이내에서 거치기간을 정해 이자만 낼 수 있으며 3년 이하 대출보다 담보인정비율이 5∼10% 포인트 높아 대출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또 1가구 1주택자 등 일정 요건을 갖춘 고객은 연간 이자상환액을 600만원까지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최저 연 5.46%의 금리에 최장 30년간 대출해 주는 ‘파인 장기주택담보대출’을 지난달부터 판매하고 있다. 조흥은행도 대출기간이 10년이며 최장 30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CHB장기주택담보대출’(대출금리 연 6.03∼6.53%)을 지난 7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6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7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서울대에 LG스타일러 … LG전자 '어나더캠퍼스' 확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