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유로 규모 채권 발행
산업은행은 지난주 발행한 글로벌본드 7억5000만 달러와 5억 유로 규모의 유로화 표시 외화채권 발행에 모두 성공했다. 이번 발행으로 산은은 외환위기 이후 한국계 기관의 외화차입사상 최대규모인 총 13억 달러를 국내 최초로 다종 통화표시(multi-currency) 공모방식으로 도입했다. 이번 유로화 표시 채권은 만기 5년, 발행금리 유리보(Euribor)+62bp(U$Libor+62bp)에 해당되어 한국계 차입자가 유로화 시장에 진출한 이래 최저수준이다.
1조원 기업대출 세일
하나은행은 기업대출을 늘리고 신규업체를 유치하기 위해 5%대 저금리로 1조원 규모의 기업대출 세일을 실시한다. 또 중소기업 무역금융에 대해서도 대출금리를 0.2%P 인하한다. 이번 대출 세일은 총 1조원의 한도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시행되며, 기존 대출금리 대비 0.5%P가 인하돼 고정금리 대출은 최저 5.3%, CD연동대출은 최저 5.0%가 적용된다. 대출대상은 법인기업으로서 대출기간을 3개월 이상으로 하는 신규대출이며, 대출한도는 업체당 제한 없이 해당기업의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대출은 일반자금대출, 시설자금대출, 어음할인, 외상채권대출, 사모사채 등의 형태로 이뤄진다.
무료 골프예약·레슨 서비스
비자코리아가 비자 플래티늄 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2001년부터 제공해온 주중 무료 골프장 예약 및 레슨 서비스를 한층 보강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플래티늄 카드 회원들은 서울 근교 프라이빗 골프장 주중 무료 예약 서비스와 서울 및 분당에 위치한 지정 골프 연습장에서 제공되는 전문 프로코치의 무료 레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소 2주전 비자 플래티늄 골프서비스 콜센터로 예약하면 된다.(문의 02-3442-2946)
명품 도자기 할인 이벤트
씨티카드는 추석을 맞이해 플래티늄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명품 도자기 ‘프라우나’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이달말까지 벌인다. 또한 전회원을 위해 서울힐튼, 호텔리츠칼튼서울, 제주신라호텔, JW메리어트호텔서울 및 메리어트호텔 부산 등 전국 주요 호텔에서 실시되고 있는 식음료 업장 10% 할인 및 객실요금 10∼45% 할인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가을패키지 이용 시 과일 바구니, 스페셜 케이크, 무료 음료권 등 특별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신세계그룹, 계열 분리 공식화…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
-
2
산업부 “체코 반독점당국 원전계약 일시보류, 진정 절차일 뿐”
-
3
삼성전자, 'HBM4·2나노'에 승부수
-
4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 '확산'…SPC 배스킨라빈스도 검토
-
5
삼성전자, 3분기 반도체 영업익 3.9조원…전사 매출은 분기 최대치
-
6
얇게 더 얇게…내년 갤S25 vs 아이폰17 슬림폰 맞대결
-
7
SK하이닉스 'HBM 독립사업부' 만드나
-
8
2026년도 국가 R&D 예산안 연내 준비
-
9
한국공학대, 세계 최초 다이아몬드 트랜지스터 개발 성공
-
10
티맵 '어디갈까', 출시 한 달 사용자 500만 돌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