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클릭]주부라이프

 TV방송이나 각종 제품 성능 등에 대한 ‘모니터링’은 주부들이 재능을 뽐내기에 가장 쉬운 일 중 하나다. 주부들의 평가 한마디가 제품 판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 사회참여에 대한 자신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때문에 ‘모니터링’은 주부들에게 항상 관심의 대상이다. 그러나 모니터링을 시작하기 위한 방법과 진행 과정 등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주부라이프(http://www.jubumonitor.com)는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는 주부 전용공간이다. 방송모니터, 생활용품, 유통, 백화점, 화장품, 사이버쇼핑몰, 인터넷사이트를 비롯해서 최근에는 온라인 강의까지 많은 모니터 모집 정보들이 공유된다. 모니터 세계에 첫걸음을 내딛는데 필요한 각종 서류작성법, 경험담도 담겨 있어 초보자들에게 훌륭한 길라잡이가 된다. 또 각 분야의 모니터 활동을 경험한 주부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에피소드는 모니터 활동의 현실감을 줄 뿐만 아니라 잔잔한 감동도 안겨준다.

 각종 아이디어공모, 패널,리서치 요원 모집정보까지 주부들의 세심한 평가와 생활 속의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모집 정보들도 함께 제공된다. 기업에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진솔한 평가를, 모니터 주부에게는 적절한 부업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그래서 유통업체의 직원들에게 주부모니터는 ‘암행어사’로 통하기도 한다.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따끔한 지적과 충고를 아끼지 않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모니터는 소비 활동의 중심에 서 있는 주부들의 눈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 한다는 점과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많은 주부들이 활동하기에 적합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