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컴, 교원나라자보에 IP 통합형 교환기 공급

 보다컴(대표 이계원 http://www.vodacom.co.kr)은 최근 대한교원공제회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직판 자동차보험사인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의 콘택트센터 구축을 위해 ‘하이패스4000’ IP PBX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납품하게 될 하이패스 시스템은 IP 콘택트센터 구축을 위해 연동모듈을 실장할 수 있는 IP 통합형 최신 교환기로 아날로그 가입자와 디지털 가입자를 최대 1만2000여명의 인터넷전화 가입자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또 컴퓨터통신통합(CTI) 국제표준을 지원, 다양한 CTI 미들웨어와의 연동성을 보장하고 향후 동일한 플랫폼에서 IP 가입자 모듈을 카드 삽입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어 IP 콘택트센터로 통합이 용이하다.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이 구축하게 될 이번 프로젝트는 보다컴이 IP PBX를 담당하고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자동차보험 기간계 시스템 및 상담원 애플리케이션을, 넥서스커뮤니티가 CTI 미들웨어를 공급, 오는 12월까지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 회사 이계원 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50석 미만의 소규모 콘택트센터 뿐만 아니라 대형 콘택트센터 시장에서 한층 더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이 IP 통합형 플랫폼을 도입, 우선적으로 검증된 방식의 CTI 컨택센터 구성을 적용하고 이후 중복투자 없이 IP 콘택트센터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정기자 sj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