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시스, 모바일 3D엔진ㆍ게임 유럽시장 진출 타진

 모바일동영상솔루션 전문업체 리코시스(대표 이창근 http://www.reakosys.com)는 27일부터 29일까지 영국 런던 얼스코트에서 열리는 ‘2003 ECTS(유럽 컴퓨터/게임전시회)’에 국내업체로는 유일하게 3D모바일 솔루션 및 모바일 3D게임 5종을 출품, 활발한 수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용 3D그래픽 엔진 ‘리코라이트M3D’와 이 엔진을 기반으로 자체 제작한 ‘혹성탈출’ ‘우주전쟁’ 등 5종의 모바일 3D게임을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전시회가 끝난 이후에는 영국 상무부의 지원으로 현지업체를 탐방하는 5개 업체 중 한 업체로 선정돼 이 회사의 장윤석 이사가 영국의 이동통신사 및 게임제작회사 등을 방문해 향후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이 회사 이창근 사장은 “리코시스의 모바일 3D솔루션을 해외시장에 첫선을 보이는 전시회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오래전부터 유럽 각국의 이동통신사, 단말기 제작사, 게임제작회사 등과 솔루션 수출, 3D 솔루션 및 게임 공동개발 등을 협의해 왔다”며 “전시회 현장에서 유럽 회사들과 업무협력 양해각서 및 솔루션 수출 계약 등의 구체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승정기자 sj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