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벤처디자인상]은상-탑스코리아

 탑스코리아(대표 김기홍)는 피부측정 및 이온마사지기 ‘리에이지’를 통해 벤처디자인상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리에이지는 ‘환경과 인간의 조화’라는 기본 컨셉트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기능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채택,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제품 사용자의 9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가볍고 작게 고안, 사용상의 편리함을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의 질을 고급스럽게 하기 위해 표면처리 및 후가공처리에 다양한 기법이 동원됐고, 소프트 펠 도료를 이용해 신고전적(neo classic) 이미지를 갖췄다.

 이 제품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크린싱 기능과 피부 마사지 기능, 피부 깊숙이 영양분을 공급하는 기능 등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장점이다.

 피부마사지 부위는 변질과 부식이 되지 않는 티타늄 재질을 채택, 시원한 느낌을 주며 ABS 재질을 사용해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충격에도 안전하도록 제작됐다. 티타늄은 지구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지구와 친한 금속으로 통용된다.

 리에이지는 또한 피부와의 접촉면을 도금으로 처리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사용자는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을 선택한 후 리에이지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