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온라인으로 컬러전문가 양성

 산업자원부가 온라인으로 컬러리스트 양성에 나선다.

 9일 산자부는 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를 통해 인터넷 컬러교육 사이트인 ‘컬러메카(http://www.colormecca.com)’를 구축, 오는 5월 시험가동을 거쳐 7월부터 일반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컬러메카 서비스는 산자부가 지난해 6월부터 5개년 사업으로 추진중인 ‘산업웹컬러시스템구축사업’의 첫번째 결과물로 직물염색·제지·화장품·페인트·건축환경·플라스틱 등 산업계 전반에서 컬러리스트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해 인터넷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컬러메카는 직물염색·제지·화장품·페인트 등 주요 산업별로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컬러들을 체계적으로 추출해 디지털DB로 구축하고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컬러메카의 컬러교육은 기본적인 컬러교육을 받는 ‘기초컬러리스트 과정’과 ‘컬러리스트 종합과정’ ‘고급과정’ 등 3단계로 구성되며 수업은 이론학습과 요점정리·테스트·실습으로 이뤄진 TSTP(Text Summary Test Practice) 방식으로 진행된다.

 컬러리스트는 컬러를 이용한 상품 기획 컨설팅과 수요조사, 컬러 분석 및 관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컬러디자이너로 국내에서도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자격증 시험을 실시했고 오는 8월에는 3회 시험이 예정돼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