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CB&NETCON코리아]PCB·기타업체:우리회사

<>우리회사-PCB검사기

 우리회사(대표 박태호 http://www.wecorp.co.kr)의 인쇄회로기판(PCB) 검사기 ‘CMS-9000Fx’는 자동방전기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측정기 및 기판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잔류 전류를 제거해 측정값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보다 향상시켰다.

 또 테스트젯·다이오드체크·난드(NAND)트리·주파수 측정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 자동 디버깅 성능은 타사 장비에 비해 월등하게 우수하고 사용자가 손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네트워크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그날의 측정결과(검사량·불량률·합격률·불량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정기적인 검사보고서를 만들어 체계적인 점검도 가능하다. 특히 PC카메라를 이용해 장비 문제 발생시 현장에 전문인력이 없더라도 원격지에서 영상으로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측정범위를 넓히거나 측정 포인트가 없더라도 기판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비전검사기(모델명 CMS-7100)도 개발, 선보였다. 이 제품은 5개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으며 각 카메라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면서 초당 60FOV꼴로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다. 카메라 중 1개 톱뷰카메라는 부품의 이상 유무를 검사하고 나머지 4개의 앵글뷰 카메라는 납땜의 이상 유무를 검사한다.

 검사장비를 첫 국산화해 주목받은 바 있는 우리회사는 20년 가까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검사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요구와 변화에 적합한 다양한 장비를 개발,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