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이라크 공격 6일째를 맞은 25일 포털 게시판은 초읽기에 들어간 바그다드 시내 파괴에 대한 안타까움과 부시 미국 대통령과 후세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 이번 전쟁에서의 우리 태도 등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이어졌다.
“연합군이 바그다드 시가전을 시작하면 연합군이 3000명 사망할 것이라고 하는데 그러면 바그다드 시민 몇명을 죽이겠다는거죠? 결국에는 보병이 전쟁을 마무리하는 것인데, 바그다드 시내를 폐허로 만들겠다는 얘기구나. 유적보호는 꿈같은 이야기네요.” (네이버 게시판 ID:offman)
“미국도 밉지만 국민을 방패삼는 후세인이 더 문제다. 자신과 일가 친척이 살려고 국민을 방패삼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엠파스 게시판 ID:hanolove)
“이번 전쟁도 전세계의 미국화를 위한 전쟁일 뿐이죠. 하지만 만일 지금 바른 소리를 안하고 미국의 정책에 끌려 간다면…아마 훗날에 우리나라가 힘이 세어질 수는 있겠죠. 그러나 우리의 판단대로 행동하지 못하는 비게만 디룩디룩한 배부른 돼지일 뿐이겠죠.” (야후코리아 게시판 ID:parkwoog)
“미국은 우리나라의 우방이지만 사실 자기 나라의 실이익을 중시하는 나라입니다. 즉 주고 받는 것이 확실한 나라지요. 우리나라 전방에 미군이 배치된 것은 우리나라를 방어하면서 동시에 무기를 팔고 있는 상술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도 이제는 국제적인 장사군이 돼야 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게시판 ID:spring)
“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것만은 모두들 동의하실거에요. 우리나라도 이제 찾을 수 있는 권리는 찾아야죠. 정당한 대우마저 못 받는게 지금의 현실이니. 대한민국이 더 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세계에 당당히 목소리 낼 수 있는 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글쓴이:김현수)
“찬반을 가리기 전에 어떤 것이 진정으로 국익에 도움이 되느냐 하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라면 냉철히 생각해 행동하는 것도 애국의 길일 터….” (네이버 게시판 ID:hoho1189)
많이 본 뉴스
-
1
이재명 “AI 투자 위한 추경 편성하자…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
2
천장 공사없이 시스템에어컨 설치…삼성전자, 인테리어핏 키트 출시
-
3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4
캐나다·멕시코·中에 관세부과…트럼프, 무역전쟁 개시
-
5
우리은행, 베트남에 'K-뱅킹 이식'…현지 빅테크·핀테크 와 경쟁
-
6
올가을 출시 아이폰17… '루머의 루머의 루머'
-
7
에스오에스랩-동운아나텍, 라이다 협약 체결…'8조 항만 자동화장비 시장' 공략
-
8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9
화성시, 19.8MW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
10
한국형 '딥시크' 키우자...전문가들 “인재양성과 규제완화가 핵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