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다양한 화이트데이 이벤트 연인들 유혹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업체들의 이색적인 ‘사랑고백’ 이벤트가 한창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이제 게임을 통해서도 연인이나 친구에게 ‘사랑’을 전해주거나 특별한 재미를 하나 더 얻을 수 있다.

 우선 ‘프리스톤테일’ 유저는 홈페이지 톱 배너에 사랑고백 플래시를 내걸 수 있으며 ‘커플 체험수기 공모전’과 ‘스크린샷 공모전’ 등 게임을 통해 만나 커플이된 사연과 연인들의 애교넘치는 스크린샷을 올려 당첨되면 커플링 상품권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프리스톤테일’ 개발사인 트라이글로우픽처스에서는 이 행사에 참여하는 회원 100명에게 200개의 프리스톤테일 커플 모자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은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 내에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 내 커플들이 사랑을 전하는 깜찍한 아이템들을 착용,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의 온라인게임 ‘어둠의 전설’에서는 게임 내 부부가 함께하는 ‘애정파괴범을 잡아라’ 이벤트가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부부의 연을 맺은 유저들이 ‘애정파괴범’ 몬스터를 함께 잡으면 하트를 날릴 수 있는 ‘러브러브어택’ 스킬을 얻는다. 또 게임 내에서 공개적으로 사랑을 고백 할 수 있는 ‘러브러브 게시판’도 마련돼 있어 연인에게 사탕보다 달콤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다.

 특히 어린이 유저가 많은 ‘비엔비’에서는 화이트데이 아이템을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다. 핑크빛 사랑을 테마로 하트모양의 폭죽이 터지는 ‘사랑의 하트’ 애니메이션과 솔로들을 위로하는 마음으로 사탕이 가득한 배경이 돌이 되어 부서져 내리는 ‘부서지는 사랑’ 아이템도 추가됐다.

 여기에 크레이지 아케이드 내의 ‘테트리스’ 게임에도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으로 사탕뿌까와 사탕을 전하는 마시마로 등이 새롭게 선보이며 ‘큐플레이’에서는 막대사탕과 알사탕 및 사탕바구니 등 다양한 화이트데이 아이템과 토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치장아이템 세트는 오는 24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늘까지 ‘사탕뿌까’와 ‘쪼꼬뿌까’를 구매한 이용자 가운데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뿌까 휴대폰줄도 제공된다.

 ‘라그하임’에도 15일까지 ‘사탕 이벤트’가 실시된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체력 및 스태미너와 마나 전기력 등을 회복시켜주는 두 종류의 사탕을 구입해 연인이나 동료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아바타 게임사이트인 레츠메이트(http://www.letsmate.com)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꽃보다 남자’라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데렐라에 등장하는 백마 탄 왕자의 의상을 입은 꽃미남이 삼성동 코엑스와 신촌 대학가에서 여성 직장인과 여대생을 대상으로 화이트데이 기념 꽃다발을 나눠주는 것. 이 사이트에서는 또 ‘혈전 가위 바위 보와 사다리타기’를 비롯한 이벤트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DVD 플레이어와 X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액토즈소프트도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 유저들을 대상으로 ‘선생 김봉두 영화 시사회 이벤트’를 마련, 오는 16일까지 총 150명의 유저를 선정해 영화 시사회 초대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유리텍의 온라인게임 ‘진공작왕’에도 화이트데이인 14일 하루 동안 몬스터를 사냥해 게임머니와 업보수치 또는 중급 이상의 아이템이나 경험치를 주는 사탕을 획득할 수 있는 ‘사탕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는 4컷만화 공모 이벤트도 개최, 스토리에 맞는 스크린샷 4장을 연결해 응모하면 1등을 선발해 초기화물약 5개와 주술초기화물약 및 염라춘약수 3개씩을 제공키로 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