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웹클립` 서비스

<사진> SK텔레콤은 `네이트온PDA`(http://www.pda.nate.com)에서 PDA 웹서핑을 빠르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웹클립서비스`를 출시하고 콘텐츠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했다.

 SK텔레콤(대표 표문수 http://www.sktelecom.com)은 PDA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빠르고 저렴한 웹서핑을 가능케 하는 ‘웹클립 서비스’를 출시하고 자사의 PDA용 무선포털 ‘네이트온PDA’(http://pda.nate.com)를 보강하는 등 PDA용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웹클립 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보는 웹페이지를 선택해 웹클립 서버에 등록하면 PDA로 무선인터넷 네이트(NATE)에 접속해 웹페이지를 볼 때 이미지와 파일 등을 실시간으로 축소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회사측은 웹클립 서버에는 총 30개의 웹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어 무선으로 접속할 경우 데이터 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빠르고 저렴하게 웹서핑을 하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네이트온PDA’에 일반적인 PC용 포털과 차별화된 콘텐츠·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PDA 전용 콘텐츠·서비스, 전문가와의 연계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제공키로 했다.

 SK텔레콤 홍성철 상무는 “올 한해에도 PDA전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PDA를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 PDA 대중화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트온PDA’는 PC용 포털사이트를 그대로 옮겨놓았던 기존의 PDA포털과는 달리 PDA를 사용하는 네이트 고객이 쉽게 배우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트와 서비스, 그리고 전문가와의 연계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제공하는 ‘PDA전문 정보포털’이라고 SK텔레콤측은 덧붙였다.

 <김규태기자 star@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