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간에 짧은 설 연휴.
모처럼 일가친척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 소중한 시간에 모두가 만족하며 함께 즐길만한 놀이를 찾는다는 게 여간 어렵지 않다. 어른들은 차례음식을 먹으며 지루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TV에 집중하거나 또는 화투판을 펼친다. 아이들도 어른들과의 시간이 마냥 부담스러워 방에 들어가 PC를 켜고 인터넷서핑 또는 온라인게임으로 그들만의 시간을 즐긴다.
이럴 때 비디오콘솔게임으로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나름대로 온가족이 함께 웃음꽃을 피울 수 있을 듯 싶다.
비디오콘솔게임은 조이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나 마찬가지인 PC 또는 온라인게임과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게임에 비해 사용법이 훨씬 단순하다. 따라서 상당수의 게임들이 몇 번의 연습만으로 충분히 숙련자와 대적할 수 있을 정도에 오르는 것이 특징. 어른들이 과거 전자오락실에서 익혔던 실력을 바탕으로 아이들과 비디오콘솔게임대전을 펼치는 것도 쏠쏠히 재미가 있을 것이다.
현재 소니의 비디오콘솔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PS)2용으로 80개의 타이틀이,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용으로 10여개가 출시돼 있다.
이들 타이틀 가운데 온가족이 함께 할 만한 게임으로는 스포츠·레이싱·액션·퍼즐류 등을 들 수 있다.
스포츠게임으로는 ‘모두의 골프3’ ‘피파사커 2003’ 등이 적합하다. 골프게임인 ‘모두의 골프3’는 뛰어난 그래픽은 둘째치고 단순한 조작법이 특징.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백스윙을 하고 두번 누르면 공을 얼마나 칠지를 결정하고 세번째 누르면 임팩트 위치를 정한다. 플레이어는 바람과 경사를 고려해 스윙하면 멋진 샷을 날릴 수 있다. ‘모두의 골프3’에 비해서는 다소 복잡하지만 축구게임인 ‘피파사커 2003’도 지난해 있었던 월드컵을 연상하며 즐긴다면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 월드컵에 출전했던 대부분의 선수를 접할 수 있는 이 게임은 현재 국내에 출시돼 있는 축구게임 가운데 단연 최고.
신나게 도로를 질주하는 레이싱 게임도 짧은 시간동안 가족애를 쌓을 수 있는 게임으로 ‘프로젝트 고담레이싱’과 ‘그란투리스모 컨셉 2002’ 등이 있다. 두 게임 모두 전세계에 내로라하는 모든 자동차들을 볼 수 있다. ‘프로젝트 고담레이싱’은 전세계 200여 코스를 달릴 수 있는 게임으로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얼마나 멋지고 능숙하게 운전하는가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는 쿠도스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특징. ‘그란투리스모 컨셉 2002’는 전세계적으로 2400만장 이상 판매된 자동차 드라이빙 게임으로 특히 국산 자동차 4대를 선택해 조정할 수 있다.
순발력이 떨어지는 어른에게는 다소 버거울 수 있겠지만 ‘데드오어얼라이브3’ ‘철권4’와 같은 격투게임도 함께 할 만한 게임. ‘데드오어얼라이브3’는 마치 한편의 격투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착각을 느끼게 하는 게임으로 산·계곡·모래 등과 같은 다양한 지형에서 격투를 벌이는 것이 특징. ‘철권4’는 90년대 중반부터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는 아케이드게임을 비디오콘솔용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이밖에 스토리가 있는 리듬액션게임인 ‘기타루맨’, 기구를 메고 다니며 괴물에게 납치된 공주를 구하는 어드벤처게임인 ‘블링스:타임스위퍼’, 그리고 실상과 마찬가지인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접할 수 있는 ‘이코’ 등도 온가족이 함께 즐기며 가족애를 맛볼 수 있는 게임들이다.
<김준배기자 joo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