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인기상품]고객만족-e비즈솔루션 `삼성네트웍스`

 삼성네트웍스(대표 박양규)의 e비즈솔루션인 삼성비즈타운(http://www.samsungbiztown.com)은 e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중견·중소기업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도메인 등록부터 웹사이트 제작, 호스팅, 기업용 솔루션 제공까지 e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한다. 보안과 서버관리 등으로 제공하는 호스팅서비스, 웹사이트 제작·구축 서비스, SMS서비스 등 전자거래 서비스, 배너광고 제작 및 교환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e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 온라인 상담, 견적 등 온라인 프로세스에 따른 고객 밀착지원 성능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삼성비즈타운은 e비즈니스를 제공하려는 중견·중소기업 중 고품질 서버호스팅 필요기업, SMS서비스 등 최신의 e비즈니스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 e메일 마케팅, 배너교환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수단을 필요로 하는 기업 등을 마케팅 대상기업으로 설정해 놓고 있다. 삼성네트웍스는 올해 웹마케팅을 중심으로 했던 기존의 영업 방식을 탈피, 공격 경영을 위해 전국 규모의 업종별·지역별 대리점망을 구축했다. 또한 지난 10월 진행한 서초IDC센터 오픈기념 ‘상상초월 이벤트’에 이어 올해 말까지 진행 예정인 ‘10000사(社) 형통 이벤트’를 통해 각사에 비즈타운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삼성비즈타운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사에 적합한 서비스를 상담하고 선택해 견적까지 뽑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향후 삼성비즈타운을 자사 e비즈 사업의 대외창구이자 대외시장 확대를 위한 대표상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수상소감 박양규 삼성네트웍스 사장>

 삼성비즈타운이 특히 고객만족부문에서 선정된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 이는 삼성네트웍스가 올해 강도있게 추진해 온 경영혁신활동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삼성비즈타운은 인터넷을 활용,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중견·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삼성비즈타운은 인터넷비즈니스라고 하면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고객으로부터 요구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해답을 A부터 Z까지 찾아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삼성비즈타운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기업을 업그레이드 하는 발판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품질을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고품질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의 든든한 사업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