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인기상품]품질우수-셋톱박스 `카로스테크`

 카로스테크(대표 황만영 http://www.carros.co.kr)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이동중인 차량에서 위성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카샛(CarSAT)’은 차량용 위성수신 안테나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다.

 카샛은 이동중인 차량에서 위성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이동체용 안테나로 차량이나 기차·선박 등에 장착해 진동이나 회전시에도 흔들림 없이 선명한 위성방송의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미 출시된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최대한 살려 현재 판매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순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카샛의 가격은 수입제품의 절반에 불과한 데 반해 성능은 더욱 높이면서 국내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카샛은 스카이라이프 개국 등으로 위성방송 가입자 확대와 맞물려 폭발적인 수요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로스테크는 수출 혹은 기술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외국업체와 제휴도 검토중이며 관련 부품과 기술 합작선을 위해 국내업체와의 파트너십도 적극적으로 추진중이다. 카로스테크는 차량용 위성수신제품만을 전문으로 개발해온 업체로 이번 제품과 관련 대리점·판매점·취급점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02)544-1245

 

  인터뷰/황만영 사장

 

 “올초에 개발한 제품이지만 하반기 접어들면서 시장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별다른 마케팅이 없이도 꾸준한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어 카로스테크의 주력제품으로 격상될 정도입니다. 이런 시점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돼 감회가 새롭습니다.”

 황만영 사장은 “카샛은 평판 안테나 기술과 위성전파를 자동으로 추적해 수신하는 전파추적 수신기술이 핵심”이라며 “여기에 360도 전방위 수신이 가능한 능동 안테나 시스템 기술을 접목해 위성방송의 전대역 수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위성방송은 물론 위성을 통한 인터넷서비스까지도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샛 개발을 계기로 전방위적인 마케팅 계획을 준비중입니다. 이미 카셋의 보급형 격인 카샛-라이트 (CarSAT-Lite) 개발을 완료해 양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제품개발에 전념해 디지털위성방송시대의 선두 장비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황만영 사장은 회사의 비전과 각오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