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인기상품]고객만족-초고속인터넷 `하나로통신-하나포스`

 하나로통신(대표 신윤식)의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인 ‘하나포스’는 초고속인터넷을 통해 인터넷세상에서 진정한 ‘나 하나(Hana)만의 힘(Force)’을 갖는다는 의미이며 사운을 건 책임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강한 의미가 담겨있는 서비스 상품이다.

 ‘하나포스’는 집 앞까지 광케이블로 연결, 거리가 멀수록 속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해 빠른 전송속도와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TDX-100급 이상의 최첨단 디지털 교환기와 초고속 데이터용 ATM 교환기를 이용해 음성망과 데이터통신망을 분리 운영, 사용자 증가시 전송속도가 떨어지는 기존 전화망의 불편을 해소했다는 의미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도 음성전화와 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월정액으로 전화요금에 부담없이 마음껏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음성전화의 기본료가 저렴하다는 점(월 1000원)이 더해져 고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더욱이 이 서비스는 광동축혼합망(HFC)을 이용한 서비스의 경우도 안정적인 속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통신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하나로통신은 이외에도 △‘ADSL-프로’ ‘ADSL-미드’ ‘ADSL-라이트’ ‘케이블-프로’ ‘케이블-라이트’ 등 가격대별로 세분화한 상품과 △초고속인터넷 1회선에 2대 이상의 PC로 인터넷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나포스-패밀리’ △가정고객에게 최고급 펜티엄4 PC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하나포스-PC플러스’ △저렴한 월정액 요금으로 초고속인터넷과 온라인 게임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하나포스-게임플러스’ 등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뷰 하나로통신 김진덕 전무>

 “앞으로 품질 위주의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신규아파트와 품질불만이 높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VDSL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등 망 고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하나로통신 마케팅실장인 김진덕 전무는 하나포스 장기이용고객에게 △하나포스닷컴의 고급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 △월 1회 버거킹 와퍼 1세트 무료 △월 1회 영화 무료 △연 1회 엔진오일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생활편익 혜택을 제공해 장기고객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자사 고객들에게 유해정보차단 서비스 ‘하나포스 가디언’, 금융정보자산 통합관리서비스 ‘하나포스 마인’, ‘해킹차단·바이러스 치료서비스 ‘하나포스 PC보안’ 등 현재 제공 중인 부가서비스외에 지속적 초고속인터넷 부가서비스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초고속인터넷 접속서비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