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인기상품]마케팅우수-세탁기 `대우일렉트로닉스`

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김충훈)의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Ⅱ’는 에너지효율을 1등급으로 높이고 성능과 사용편리성을 개선시키면서도 제품가격은 기존 제품 대비 30% 가량 낮춘 제품이다.

 대우 일렉트로닉스측은 “일반 세제세탁 후 일부 남아있는 세제 찌꺼기 때문에 아기옷의 대부분을 손빨래하는 것을 감안할 때 물로만 세탁하는 이 제품이 면역성이 낮은 아기 등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제를 사용했던 기존 세탁방식은 환경오염 및 피부질환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는 세제사용에 의해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소했을 뿐 아니라 의류, 세탁기 내부에 숨어있는 세균 및 박테리아를 제거, 기존 세탁기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세균걱정도 해소했다는 것이다(근거자료:한국화학시험연구소). 또 헹굼 횟수가 줄어들어 물사용량은 50% 감소시키고 옷감손상도 40% 줄였다는 것이 대우측의 실험결과다. 고품격 인테리어 우드(wood) 디자인을 채택하고 사용편리성을 고려한 조작방법을 적용해 소비자의 사용편리성을 강조했다.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는 2002년 산자부가 선정한 차세대 일류 상품으로 선정돼 주목받았고 정부의 환경보조금 지원도 적극 논의될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앞으로 무세제 세탁기를 비롯해 인류 환경을 고려한 환경친화적인 녹색가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친환경 가전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수상소감> 대우일렉트로닉스 세탁기 사업부장 박성훈 상무

 사진 : 히트상품대우-박성훈상무.jpg

 

 현재 대우 일렉트로닉스는 새롭게 탈바꿈,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제1호 제품이자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는 기존 세제가 가지고 있는 유해성을 없앤 친환경 녹색가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초일류상품을 목표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광고, 홍보활동은 물론 환경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그린마케팅 및 고객지향적 밀착마케팅 등을 전개,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의 우수성 및 기술신뢰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친환경 가전제품 시장이 크게 자리잡지 못했지만 향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의 성공적 출시를 통해 인류와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녹색가전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 국내 친환경 가전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