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토너먼트2003
세계 2대 게임엔진으로 꼽히는 언리얼 엔진의 최신버전을 활용해 만들어진 일인칭 슈팅게임. 언리얼토너먼트의 후속작이다. 이 게임은 방대한 외부지형 환경과 안개나 연기 등의 효과 그리고 무기 디테일 등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전작에서 부족하다고 평가받았던 타격감을 보완하기 위해 10여가지 완전히 새로운 무기를 선보이고 전작 무기들도 업그레이드를 단행, 박진감을 더하고 있다.
캐릭터 모델도 전작의 네가지 모델에서 50여명으로 크게 늘어난 것도 특징. 이번에 선보인 캐릭터들은 각 종족마다 다른 골격 모델링을 사용해 다양하고 사실적인 동작을 보여준다. 멀티플레이도 데스매치, 팀 데스매치, 깃발 빼앗기, 폭탄경기 등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다. 이 중 폭탄경기는 폭탄을 서로의 진영에 떠넘기면서 먼저 터지는 쪽이 지는 방식으로 새로운 재미를 자아낸다. 최소 TNT2급 그래픽카드 이상에서 구현 가능. 디지털익스트림 개발.
◇바다의 전설 장보고
역사적 인물 ‘장보고’를 소재로 한 아동용 PC게임. (재)해상왕장보고 기념사업회, KBS, 서울무비가 공동으로 기획한 작품. 지난 2월에는 애니메이션이 KBS 통해 방영되기도 했다.
이 게임은 과거 해상무역의 왕인 ‘장보고’가 2050년 새롭게 부활, 미래시대의 최첨단 잠수함 ‘씨드래곤호’의 함장으로서 해상 마피아들을 상대로 지구와 인류를 지키기 위한 청해진 전투를 펼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총 8단계의 전투로 이루어진 이 게임은 방향키와 보조키 3개만 조작하면 매우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슈팅 액션 게임이다.
각 스테이지는 잠수함 전투를 소재로 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각종 바닷속은 물론 해저도시, 빙산지대, 해저동굴, 무기창고, 깊은 바다속, 폐허도시 뉴욕, 화산지대, 로하임의 아지트로 나누어져 전혀 다른 배경을 제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전투에 임하기 전에 ‘잠수함 튜닝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점도 염두에 둘 것. 튜닝과정은 잠수함의 기능을 더욱 보완하는 등 게임승패에 중요한 관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천년의 사랑으로 유명한 인기 가수 박완규가 이 게임의 주제가를 불렀다. 그림엔터테인먼트 개발, 이소프넷 유통.
◇맞고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프리챌(http://www.freechal.com)에서 서비스하는 고스톱 게임. 두 명이 즐기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르다는 점. 두 명이 즐기는 만큼 속도감있게 게임이 진행된다. 점수도 높이 올라가 뒤집기 역승도 가능하다. 또 ‘흔들었어요∼’나 ‘으허헉!’ 등 애교있는 사운드와 갖가지 상황에서 강시를 본떠 만들어진 캐릭터 ‘강돌이’가 울고 웃는 등 다양한 그래픽 삽입이 재미를 더한다. 옵션 아이템 기능도 눈에 띈다. 기본 옵션(폭탄·쪽·마지막 뻑·보너스 쌍피·나가리 더블·광박 등), 파워 옵션(기본 옵션에다 육도리·비도리·자뻑 등 추가), 풀옵션 등이 가능하며 옵션의 각 아이템들도 개별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풀옵션으로 게임을 즐기는 경우에는 높은 점수로 날 수 있어 흥미롭다. 프리챌은 이 게임 서비스와 함께 노라조 전용 아바타 서비스도 오픈했다. 드림책 개발, 프리챌 서비스. 19세 이상 이용가능.
많이 본 뉴스
-
1
챗GPT 검색 개방…구글과 한판 승부
-
2
SKT, 에이닷 수익화 시동...새해 통역콜 제값 받는다
-
3
비트코인 11만달러 눈앞…트럼프 發 랠리에 20만달러 전망도
-
4
올해 하이브리드차 판매 '사상 최대'…전기차는 2년째 역성장
-
5
에이치엔에스하이텍 “ACF 사업 호조, 내년 매출 1000억 넘긴다”
-
6
갤럭시S25 '빅스비' 더 똑똑해진다…LLM 적용
-
7
테슬라, 3만 달러 저가형 전기차 첫 출시
-
8
“팰리세이드 740만원 할인”…車 12월 판매 총력전 돌입
-
9
정부전용 AI 플랫폼 개발…새해 1분기 사업자 선정
-
10
곽동신 한미반도체 대표, 회장 승진…HBM 신장비 출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