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국전자전>통신장비·SW-미지리서치

 ◇미지리서치-리누엣박스, 리누엣모바일

 

 내장형(임베디드) 리눅스 전문기업인 미지리서치(대표 서영진 http://www.mizi.com)는 이번 전시회에서 개발도구인 리누엣박스와 임베디드 OS인 리누엣모바일을 출품한다.

 리누엣박스는 임베디드 리눅스를 이용해 정보가전 개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포괄적인 개발도구다. 미지리서치는 스트롱암을 비롯해 엑스스케일·ARM9 등 다양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임베디드 개발보드를 공급중이며 개발보드와 함께 리누엣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및 각종 개발문서를 제공한다.

 리누엣박스는 응용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개발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응용 소프트웨어는 리누엣 또는 큐티 임베디드 라이브러리와 소스코드 수준의 호환성을 유지한다.

 리누엣은 미지리서치가 개발한 리눅스 기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임베디드 OS로, 자체 개발한 브라우저와 e메일 클라이언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임베디드 리눅스 토털 솔루션이다.

 리누엣모바일은 모바일 기기의 한정된 하드웨어 자원에 알맞게 개발됐으며 다양한 CPU 및 해상도를 지원한다. 특히 기업시장에서 특별한 기능 및 작동을 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97년 설립된 미지리서치는 데스크톱 영역에서부터 스마트폰·PDA 등 모바일 기기 영역, 신클라이언트 등 리눅스를 적용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 걸쳐 제품 개발을 진행중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