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6000만장 판매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R&B계의 슈퍼스타로 군림해온 보이즈투맨(Boys Ⅱ Men). 판매량이나 차트 기록이 모든 것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고, 기록이야 깨지기 마련이라지만 보이즈투맨이 뛰어난 가창력과 천상의 하모니로 90년대 팝 역사에 일획을 그었음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런 보이즈투맨이 다섯번째 스튜디오 앨범 ‘Full Circle’로 다시 돌아왔다. 제목이 암시하듯 이 앨범은 보이즈투맨의 ‘초심’을 지향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 처음과 같은 순수한 음악적 열정과 노력으로 심혈을 기울인 이 앨범에는 보이즈투맨의 지난 발자취와 새로운 시작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Full Circle’에는 최근의 현란한 트렌디 R&B대신, 이들이 음악을 시작하던 시절의 정통 R&B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오랜 지인인 안토니오 엘에이 리드와 베이비 페이스가 앨범 제작에 참여, 힘을 불어넣었다.
앨범의 포문을 여는 미드 템포의 곡은 ‘Relax Your Mind’. 드바지의 ‘I Like It’과 ‘All This Love’를 변주한 곡으로 페이스 에번스가 게스트 보컬로 참여했다. 정통 R&B곡인 ‘The Color Of Love’는 물론, 힙합풍의 싱글 ‘Ain’t A Thang Wrong’은 펑키 스타일로 국내 팬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곡이다. 또 ‘Howz About It’은 이들이 새로운 경향을 향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트랙. 이 외 마이클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가 작곡에 참여한 ‘On The Road Again’을 비롯해 앨범 곳곳에 포진해 있는 수록곡들은 감미롭고 열정적이고 조화로운 느낌으로 보이즈투맨이 이제 막 다시 창조하려는 또 다른 신화의 첫 페이지를 열고 있다.
<정은아기자 eaju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3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4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