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BI 시장 30억 :IDC 서베이

기업들의 BI(business intelligence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2006년 아태시장 BI 솔루션 시장 규모가 3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IDC 서베이에 따르면 향후 몇 년 BI 부문의 복합 연평균 성장률은 23%를 웃돌 것이라고 한다.







불확실하고 어려운 현 세계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보다 시장 역동성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기업정보의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보다 향상된 기업지식과 계획의 수립을 필요로 한다.







IDC 서베이에 따르면 기업들의 데이터 검색 및 분석 툴을 포함한 BI 솔루션 투자가 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스토리지, 데이터 웨어하우징, CRM은 물론 인터넷 관련 솔루션의 수요 증대로 IT 솔루션 사업을 지속적으로 가열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초기 데이터 웨어하우징 정도만 이용하던 기업들이 BI 솔루션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데이터를 검색하고 저장하는 단순한 작업에서 기업 전체가 필요로 하는 지식정보의 영역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BI 솔루션의 매력은 기업들이 체계화되지 못한 각종 데이터들을 MI(market intelligence)에 통합시킴으로써 유용한 정보를 적시에 해당 인물에게 신속히 보냄으로써 보다 즉각적인 업무 결정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라고 IDC의 아태지역 IT 솔루션 리서치 매니저 Robin Gian은 말했다.







또한 "BI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웨어하우징, ERM, CRM 투자를 강화시켜 기업들이 이미 확보해 놓은 많은 데이터들을 필요에 따라 정리하고 분석하여 실제 업무 수행에 적용시킬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