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도메인이름 등록인기순위 1위는 역시 ‘sex’

  

 닷비즈(.biz), 닷인포(.info) 등 신규 최상위 도메인에서는 어떤 단어가 도메인 네임으로 인기를 끌까.

 최근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인 가비아(대표 김홍국 http://www.gabia.com)가 실시한 닷인포(.info) 도메인 재등록 결과에서 ‘sexy.info’가 총등록건수 1만6800건 중 305건으로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가 지난 번에 실시한 닷비즈 도메인 재등록에서도 인기1위는 ‘sex.biz’였다.

 물론 가비아의 이번 닷인포 재등록에서는 직관적이면서 활용도가 높은 다른 이름들도 등록건수에서 상위에 올랐지만 1위인 ‘sexy.info’와의 격차는 2위인 ‘Book.info’(231)가 74건, 5위인 ‘aduil.info’(146)가 159건, 10위인 ‘asia.info’(129)가 176건에 이르렀다. 닷컴, 닷케이알, 닷넷 등에 이미 ‘sex’ 관련 이름이 넘쳐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최상위 도메인에서도 이들 이름의 인기는 여전함을 보여주는 수치다.

 이처럼 ‘sex’ 관련 이름이 도메인 이름에서 인기가 높은 이유는 성 관련 정보에 대한 네티즌의 이용도가 높을 것이라는 막연한 예상과, 선점했다가 누군가가 요구하면 판매하기에도 쉽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에 닷인포 재등록에서 중복등록 1위를 기록한 ‘sexy.info’의 최종등록자는 등록주관사인 미국 어필리어스사의 무작위 추첨을 통해 13일 그 결과를 알 수 있다. 과연 304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이 이름의 주인이 된 사람은 이 도메인으로 어떤 사업을 할지 궁금하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