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정보통신-이글로직스, `전자무역 확산` 업무 제휴

 한국무역정보통신(대표 신동오 http://www.ktnet.com)과 전자입찰방식 온라인 물류서비스업체인 이글로직스(대표 이창우)가 최근 전자무역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고 e비즈니스와 온라인 수출입 물류사업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한국무역정보통신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전자무역 인프라확산 사업에 이글로직스의 온라인 물류서비스를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글로직스도 한국무역정보통신과 함께 운송업체 선정 이후 선적부킹부터 비용정산에 이르는 수출입 물류 프로세스 전과정에 대한 온라인문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글로직스의 물류서비스는 수출입업체와 운송업체들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물류비용을 결정해 수출입 물류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고객들의 다양한 수출입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무역자동화 서비스와 결합될 경우 무역·통관·물류의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글로직스 물류서비스는 현재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4개 회원국이 참여한 글로벌 B2B 시범사업의 물류 플랫폼으로 채택될지의 여부가 워킹그룹에서 검토되고 있다.

  <명승욱기자 swmay@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