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월드컵으로 1조2000억원 손해
독일 직장인들이 근무시간에 월드컵을 시청함으로써 기업이 입게 되는 손해는 최소 10억유로(약 1조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독일 경영컨설팅사의 조사결과 나타났다. 또 독일이 4강에 진출할 경우 추가로 3억1200만유로(약 3700억원)의 손해가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컨설팅사가 은행 등 서비스업종의 근로자 약 1500만명을 대상으로 근무실태를 추계한 결과, 약 33%가 ‘근무중에 TV와 인터넷으로 월드컵을 보겠다’고 했으며 이 중 9%는 ‘모든 경기를 보겠다’고 답했다.
▲입장권, 전화로도 구입가능
10일 오후 2시부터는 2002 한일월드컵 축구대회 입장권을 전화로도 구입할 수 있다.
월드컵한국조직위원회(KOWOC)는 입장권 구입에 대한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1588―0000 전국 공통)를 통해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입장권을 판매한다.
전화 예매한 입장권은 경기 전날까지 해당 경기의 입장권센터를 방문해 받거나 경기 당일 경기장에 있는 종합안내소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대구시, 대형전광판 설치
10일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과 미국전 중계를 위해 대구 시내 곳곳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는 1층 전시장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한미전을 방영할 계획이다. 또 공동응원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포함해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과 두류공원 관광정보센터 앞 등에서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한미전이 중계된다.
▲유명거리, 월드컵 특수기대 홈페이지 단장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거리가 월드컵 특수를 기대하며 홈페이지 새단장을 했다.
압구정닷컴(http://www.abgujeong.com)은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거리 패션쇼와 콘서트 등을 자세히 소개하며 압구정동의 월드컵 열기를 전했다. 특히 지난 4일 한국이 폴란드를 꺾은 후 로데오거리에서 환호하는 수많은 사람의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전하며 한국의 선전을 기대했다. 인터넷명동(http://www.myungdongnews.co.kr)은 ‘월드컵 코리아 명동’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29회 명동축제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인터넷동대문(http://www.dongdaemun.com)은 동대문을 찾을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는 물론 일본어·중국어·러시아어까지 지원하는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밖에 남대문시장(http://www.namdaemunmarket.co.kr)은 제3회 남대문 축제를 소개하며 대대적인 경품행사를 벌이고 있다.
▲SK텔레콤, 시청 앞 광장서 거리응원축제 열어
SK텔레콤(대표 표문수 http://www.sktelecom.com)은 10일 붉은악마와 일반시민 약 10만명이 참여하는 ‘온 국민 응원 페스티벌-한국축구에 힘을’ 행사를 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를 위해 경기 당일 0시부터 광장의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이곳에 3대의 대형 LED전광판과 최신 음향시설을 설치, 광장에 모인 응원단에게 최적의 관람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경기관람 전후로는 붉은악마의 음반에 참여했던 윤도현밴드, 크라잉넛, 노브레인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월드컵-한·미전 마케팅 기회로 활용
대구시는 월드컵 한국과 미국전을 마케팅 기회로 적극 활용한다.
대구시는 10일 대구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한국과 미국 대표팀의 경기와 관련해 대구를 방문하는 미국·일본·프랑스 등 외국 최고경영자 16명을 이날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 초청, 투자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에서 베어링 볼을 생산하는 THK사의 테라마치 아키히로는 삼익LMS 대구공장에 추가 투자를, 안경을 생산하는 EYE사 유지오카모토는 대구 뉴스타광학과 합작을 각각 논의할 예정이다. 또 프랑스의 전자·반도체 생산업체인 CETIM사는 대구 뉴테크와 기술과 자본합작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다.
▲현대캐피탈(대표 이상기 http://www.capitalo.co.kr)은 이달 30일까지 한국축구팀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팀의 경기 점수를 맞히는 사람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기당 5명씩을 선정, 각 2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한다. 또 월드컵 우승국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각 20만원의 상금을 주고 행사기간 중 드림론패스 이용 고객 16명을 선정해 현금 10만원씩을 돌려준다.
많이 본 뉴스
-
1
'옵티머스·아틀라스' 뚫은 로보티즈, 액추에이터 10배 늘린다
-
2
단독현대차, 車 디스플레이 혁신…新 아반떼·투싼에 '17인치 와이드' 탑재
-
3
'中 공장 업그레이드'…SK하이닉스, 우시 1a D램 전환 완료
-
4
'결제하는 AI' 등장…지급결제 구조 바뀐다
-
5
아이오닉6·EV6, 전기차보조금 최대 670만원…BYD 돌핀 131만원
-
6
전기차 역대급 '가격 인하'…현금 할인에 자체 보조금까지
-
7
美 '엔비디아 H200' 수출 풀자…수입 제한하는 中
-
8
㈜한화, 방산·조선해양 남기고 인적 분할…김동관 중심 승계·계열분리 속도
-
9
삼성, EUV 공정에 국산 '블랭크 마스크' 쓴다
-
10
머스크 “테슬라 FSD 판매 중단…월 구독제로만 제공”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