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과 인터파크가 지난 1일 창립 6주년을 맞아 국내 최고 쇼핑몰을 지향하는 사업 및 비전을 밝히며 최초 쇼핑몰에 걸맞은 최고 쇼핑몰로 거듭날 것을 선언했다.
지난 96년 6월 각각 백화점 최초의 인터넷쇼핑몰과 국내 첫 순수 온라인쇼핑몰을 표방하며 국내 전자상거래 시대의 개막을 알린 양사는 지난 6년간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연매출 1500억원과 1000억원 이상을 올리는 대형 쇼핑몰로 성장했다.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http://www.interpark.com)는 지난 1일 창립기념 행사를 갖고 전자상거래분야 글로벌 스탠더드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선포하며 상품구색, 상품정보(콘텐츠), 상품구매조건(가격), 고객서비스 등 4대 핵심경쟁력을 중심으로 철저한 카테고리별 전문화를 통한 경쟁우위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예산 및 권한을 각 사업본부에 전폭 위임하는 ‘Inner CEO’제도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영업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제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닷컴(대표 신동빈 http://www.lotte.com)은 고객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생활포털’로의 변신을 서두르고 타 쇼핑몰과 차별화된 새로운 쇼핑형태를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뿐 아니라 롯데월드, 롯데호텔 등 오프라인 계열사까지 포함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인터넷으로 모두 제공하는 생활포털 ‘롯데타운’을 이달 중 오픈한다.
이미 지난 5월 조직개편을 단행, 기존 마케팅팀을 ‘시너지부’로 승격시켜 기존 업무 외에 온오프라인 협조체제 구축에 나섰고 온라인 시스템을 담당하는 IT팀 역시 ‘이네이블러(Enabler)부’로 개편, 컨설팅을 포함한 모든 사업의 실질적인 종합 컨설팅 업무를 수행토록 하고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