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i, 에트바스와 공동으로 리서치 사이트 `수퍼패널` 오픈

 인터넷 방송 SBSi(대표 윤석민 http://www.sbs.co.kr)는 조사전문기업 에트바스(대표 주성룡)와 공동으로 16만명의 패널을 확보해 리서치 전문 사이트 ‘수퍼패널(http://www.superpanel.co.kr)’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수퍼패널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 ‘B2B 리서치 대행 서비스’와 경제·정치·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예측 조사를 대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행 전화 선거조사에서처럼 단순한 질의·응답이나 흥미위주의 질문을 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응답자의 성향까지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리서치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SBSi와 에트바스는 공신력 있는 조사 분석 서비스를 위해 사전설문조사를 실시, 전국 인구모집단에 비례하는 16만여명의 패널을 확보했으며 이를 30만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패널들은 청소년층에서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별·성별·계층별로 실제 인구비율에 맞게 분포돼 있다.

 수퍼패널을 운영하는 에트바스는 수퍼패널을 통해 인터넷조사(eResearch)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로 패널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정당한 보상과 가치를 되돌려주는 운영체제를 갖추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모든 응답자에게 사례와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