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체들이 회원의 고객관계관리(eCRM)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넷 교육사이트와 적극 제휴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기반의 eCRM 구축을 위해서는 고객들의 다양한 성향분석이 선행돼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고객 충성도가 높은 교육사이트가 우선 활용대상이 돼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LG카드(이헌출 http://www.lgcard.com)는 최근 온라인 영어교육사이트인 사이버ET(http://www.cyberet.net)와 제휴를 맺고, 신용카드 마일리지인 마이LG포인트를 통해 교육료를 결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마이LG포인트 마일리지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교재를 할인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같은 서비스는 특히 최근 신용카드 신규발급이 제한받게 되자,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통해 기존 회원에 대한 충성도를 끌어 올리기 위한 것이다.
이에 앞서 하나은행도 미국 잉글리시타운과 제휴, 홈페이지(http://www.hanaib.com)에서 온라인 영어교육 서비스 ‘하나잉글리시타운’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 고객에 한해 최고 33%까지 교육비 할인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교보생명(http://www.kyobo.co.kr)도 보험계약자들의 과외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에서 초중고 자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과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교보는 한샘교육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존 계약자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한기자 hse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반도체 중심도시 꿈꾼다…용인시, 이동신도시 본격화
-
2
'AI 지각변동' 中딥시크 창업자는 본토 출신 40세 컴퓨터전공 펀드매니저
-
3
엔비디아, 中 AI 딥시크 등장에 846조원 증발
-
4
김해공항 에어부산 항공기서 불…인명 피해 없어
-
5
트럼프, '한국산 세탁기' 언급…“관세 안 내려면 미국 공장 지어야”
-
6
유출된 아이폰17 에어 후면 패널 보니… “카메라홀은 하나”
-
7
“이 동작 가능해?”…발전하는 4족보행로봇 [숏폼]
-
8
올가을 출시 아이폰17… '루머의 루머의 루머'
-
9
국민의힘, 마은혁 재판관 미임명 위헌 여부에…“헌재, 신중히 접근해야”
-
10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원인…'선반 속 물체' 주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