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KT, 사이버교육 ASP 공동사업

 

 사이버교육 솔루션 전문업체인 메디오피아(대표 장일홍 http://www.mediopia.co.kr)는 12일 강남 르네상스호텔에서 KT와 제휴를 맺고 사이버교육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각급 학교와 오프라인 학원, 기업, 공공기관 등을 타깃으로 한 이번 공동사업으로 메디오피아는 사이버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 보수를 담당하게 됐다.

 KT는 동영상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및 사이버교육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IDC 등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 양사는 초기 사업의 정착과 홍보를 위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2개 프로모션 팀을 별도로 구성, 우선 이달 중순부터 전남·충남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371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지역별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다.

 장일홍 사장은 “막대한 초기 비용 투자없이 저렴한 수준의 월 임대료만으로 사이버교육이 가능하게 돼 신규 고객 확보가 한층 수월해질 것”이라며 “이번 KT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사이버교육 ASP사업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오피아는 지난해 11월 정통부로부터 ‘ASP 보급 확산 사업’ 사이버교육 부문 사업자로 선정됐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