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2, 의료용 고객관리프로그램 개발

 음성정보기술이 의료계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음성인식기술 전문업체인 SL2(대표 전화성 http://www.slworld.co.kr)는 이달 중순 서울 청담동 금산병원에 음성정보기술이 접목된 의료용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제작,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SL2가 이번에 공급키로 한 의료용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환자의 인적사항이나 기간별 내원환자 조회, 예약정보, 진료대기자 및 진료정보 등록, 진료구분별 스케줄 관리, 금전출납부, 일일마감 등의 업무를 키보드없이 음성만으로 간단히 불러 처리할 수 있다.

 또 환자의 기록내용을 모니터를 보지 않고도 음성으로 출력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L2는 대덕밸리 무선통신업체인 LOCA(대표 팽정은 http://www.loca2000.com)와 지난달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환자의 상태 등을 음성으로 녹취해 다시 재기록하는 현재의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의료용 딕테이션과 화자 독립형 가변어휘 음성인식 모듈을 채택한 음성인식 핸즈프리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전화성 대표는 “LOCA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공동사업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라며 “향후 의료용 음성정보 제품 공급을 LOCA가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6333-4200∼7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