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콤, 부산 남부교육청에 원격영상교육시스템 구축

 음성 및 영상회의 전문기업인 한국폴리콤(대표 박세운 http://www.kpcom.co.kr)은 부산지역 협력업체인 삼성데이타통신(대표 김화식)을 통해 최근 부산광역시 남부교육청에 원격영상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폴리콤 원격영상교육시스템은 회의실용 영상회의장비인 뷰스테이션과 다자간접속장치(MCU:Multipoint Control Unit)로 구성되며 여러 학교나 학급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영상교육시스템을 이용하면 교사가 한 곳에서 수업하더라도 영상회의시스템으로 연결된 다른 교실이나 다른 학교에서 동시에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교사의 강의 내용을 듣고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질문하면서 수업을 진행하는 ‘양방향 원격영상교육’도 가능하다.

 원격영상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교사가 실행하는 프로그램·문서·검색중인 웹페이지 등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며 학생들 스스로 수업시간에 토론하면서 학습자료를 수정, 보완할 수도 있다.

 부산 광역시 남부교육청은 폴리콤 원격영상교육시스템을 남부교육청과 산하 7개 초·중학교에 설치했으며 각 학교에 보급된 인터넷 전용선(E1)을 이용, 실시간 멀티미디어 교육뿐 아니라 교육청 장학사와 교사간 회의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